세브란스 심혈관병원 카자흐스탄 의료홍보회

지속적인 유가하락에도 불구하고 카자흐스탄 환자들의 한국 의료관광의 관심과 니즈는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이러한 의료시장상황에 발맞추어 세브란스 심혈관병원의 카자흐스탄 의료홍보회를 개최하였고 와이더스코리아가 기획 및 실행을 담당했다. 행사는 2015년 9월1일부터 9월 4일까지 4일간 진행되었다.

카자흐스탄의 병원과 한국 세브란스 심혈관병원 모두 병원간 협력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협조적인 제안들을 주고 받았다. 고영국 교수는 알마티심장센터의 교수, 전공의 및 의대생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혈관질환관련 강의를 제공했다.

알마티심장센터, 어린이 심장병원, TAU SUNKAR(사립), HEALTH CITY 병원장과의 미팅에서는 병원간 MOU체결, 의료진 연수사업, 나눔의료 사업등을 논의하였다.

또한, 고려인 협회 에이전시(Korea Medical Travel), 와이더스코리아가 각각 주체하여 환자무료진료회를 2회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세브란스 심혈관병원의 고영국 교수와 박선영과장이 총 80여명에게 진료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마지막 일정으로 KOREA MEDICAL TRAVEL, KOREA VISION TOUR 등 5개 에이전시와이 미팅을 통해서 한국으로의 환자송출 관련하여 구체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